본문 바로가기

food/baking

♥ 메이플만 들어가면 다 맛있다 ? 캐나다 데이를 축하하며 먹어 본 메이플 쿠키 ~




7월 1일은 캐나다 데이(canada day)입니다.


캐나다에 적을 두고 있는 기간도 무려 10년 하고도 더 많은 세월이 흘렀네요.



오늘 만들어 본 과자는 캐나다 국기 (maple leaf flag) 에 있는 메이플 리프 쿠키에요.

모양도  맛과 향도 메이플 향이 폴폴 나는 아주 고소한 쿠키랍니다.





잠시 캐나다 국기에 대해 알아보면 ,





캐나다의 국기는 메이플리프플래그(Maple Leaf Flag)라고 불리웁니다.

단풍잎 모양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구요..

이 단풍잎은 12개의 각이 있는데요, 이 나라를 상징하는 무늬 입니다.

이 나라의 백성이라고도 합니다.

양쪽의 빨강색 무늬는 태평양과 대서양을 나타낸다고 합니다.

이 국기는 1964년 10월 22일에 채택 되었으며,

다음해 영국 여왕인 엘리자베스 2세에 의해 국기로 공포 되었다 합니다.



-다음 지식-























메이플 슈거 알갱이가 박힌 그대로의 모습.

향기가 오죽 할까요 ~  흐흐












요렇게 완성되었어요.

하나씩 개별 포장해도 예쁘네요.



크림을 바르지 않고 먹을 때는 바삭하게 부서지는 고소함이고

샌드한 쿠키의 맛은

크림의 새콤함과 달콤함까지 곁들여진 맛이에요.


한마디로 굿 ~~        

















캐나다 데이를 기념하며 찰칵 !!




즐거운 7월 보내시구요 . 








p.s 캐나다의 상징인 동물은 ?  


" 비버 " 











Happy baking ~ ♡♡









blog.daum.net/aspoonful